경북교육청, 독도의 날 기념 다양한 행사로 독도 사랑 실천! 2020-10-26 18:29:57

   사진= 독도교육주간행사 장면(경상남도교육청)


  [한 정석 기자 / 동아뉴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900년 고종황제가 독도영유권칙령을 반포한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독도교육주간’을 운영한다고 26일(월) 밝혔다.

 

 독도교육주간은 지난 19∼23일, 26∼30일 중 코로나19 등을 고려해 학교 단위로 독도의 날 25일과 연계해 자율 편성 운영한다. 또한 각급 학교에서는 독도 사랑 실천을 위해 독도사랑 콘텐츠 공모전, 독도 글짓기, 독도 시화전, 독도사랑 티셔츠 입기, 찾아가는 독도 전시회 등 다양한 독도 교육활동을 한다.

 

경북교육청은 독도 교육 활성화를 위해 독도 교육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일선 학교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독도 탐방을 하고 있다.

  

내년에는 학생·학부모·일반인이 온라인으로 쉽게 독도교육을 접할 수 있는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홈페이지를 오픈할 예정이다.또한 지난해 ‘동아시아 평화의 섬, 독도 선포식’을 가지고, 다양한 독도 교육 자료를 개발하여 일선 학교에 보급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한편,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대한민국 고유 영토인 독도수호와 나라사랑 교육활동에 일선 학교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학교 현장에서 내실 있는 독도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뉴스 / 한 정석 기자 / namh70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