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봉사단전북연맹, 스피치 리더십 특별훈련 실시 2014-05-21 09:42:06

한국청소년봉사단전북연맹은 6월 14일 오전 9시 전주남중학교(교장 반징수)에서 제12기 ‘전북지역 청소년프론티어학생회 스피치리더십 특별훈련’을 실시한다.

청소년은 글로벌시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핵심 인재들이다. 그 무엇보다도 스스로가 스피치리더십 역량을 적극적으로 계발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청소년프론티어학생회 스피치리더십 특별훈련 프로그램’의 주제는 ‘성공의지, 성공결의, 100년 우정 다짐’이다. 청소년들의 좋은 품성과 리더십역량을 개발하고 윈윈(Win-Win)소통 능력을 함양시키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주요 강사는 박승주(전, 여성가족부 차관), 이창호(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장철인(서영대학교 교수), 조은경(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교육원장), 전미정(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전북지부장), 김상옥, 정재선, 김민규연구원 등이다.

한편 김상옥 연구원(이창호스피치(주)유레카연구소)은 “스마트시대에서는 스피치커뮤니케이션이 국가의 경쟁력이며, 또 위풍당당한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철저히 스피치 전문준비를 해야 한다”라고 하면서 “특히 이번에 실시되는 전북지역 스피치리더십 특별훈련에서는 대한민국 스피치교육의 국민브랜드로 정평이 나 있는 <이창호스피치>의 질 높은 훈련을 기대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지난해 2월에는 우수자원봉사지도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귀띔했다.




임경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