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의성과 인성 함양을 위한 수학 교과 프로그램 운영 -
대전관저고등학교(교장 전상현)는 21일(수) 오후 1시 강당과 각 교실에서 ‘함께하는 수학, 친구 같은 수학, 발전하는 수학’을 목표로 관저수학잔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창의경영학교 운영과 관련하여 1,2학년 597명을 대상으로 창의적체험활동 중 자율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체험 중심 교과활동 프로그램인 ‘제1차 교과&진로 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교과&진로 체험의 날’ 프로그램은 수학 교과의 날로 수학문화원과 협조하여 각 교실에서는 별다면체와 사이클로이드 미끄럼틀을 직접 만들어 보고, 강당에서는 30여 가지 중 사전 교육을 통하여 체험할 교구를 5~7개 선택하여 정밀하게 체험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과정으로 운영하였다.
교과서에서 이론적으로 배우는 수학적 개념을 실험과 체험을 통하여 원리를 이해하고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하여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흥미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대전관저고 2학년 8반 체험학습 도우미 박성신은 “이번 수학체험전을 통하여 공식으로만 외웠던 수학 공식들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어 수학에 대한 친밀감을 깊게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하며 다양한 교과 체험의 기회가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피력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