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에 재능을 뽐내며 내 꿈을 펼치다! 2014-05-23 09:22:21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은 지난 19일(월), 21일(수) 양일간,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학교에 재학중인 초?중학생들의 댄스 예술 활동 지원으로 꿈을 찾아가는「댄스 두드림(Do Dream)단」선발을 위한 오디션을 각 학교 현장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댄스 두드림(Do Dream)단」은 2014 교육복지 민간경상이전사업의 일환으로 예술분야에 잠재력은 있으나, 기회가 부족했던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이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자아를 실현하고 꿈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오디션은 지난 4월 28일(월)부터 5월 12일(월)까지 각 학교 홍보를 통해 모집된 총 8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자신이 준비한 2분 이내의 음악에 맞춰 창작 및 Freestyle 댄스를 뽐내며 열띤 경쟁을 펼쳤고 오디션 결과는 오는 5월 30일(금)에 발표할 예정이다.
오디션에 참여한 한 학생은 “댄스단에 들어가 내 끼를 맘껏 선보일 수 있고 무엇보다 친구들과 함께 춤을 추면서 추억도 남길 수 있을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다”며 “꼭 합격의 소식을 전해 들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올해 서부 교육복지 특별 프로그램인 「댄스 두드림(Do Dream)」을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끼를 맘껏 펼쳐내며 서로 배우고 협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한 단계 성장해 나가는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