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2014-05-28 09:46:40

- 중앙초, 2014년 교육복지 ‘감사데이’ 이벤트 -

 

대전중앙초등학교(교장 이용선)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교육복지 ‘감사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과정과 연계한 실천중심의 인성교육에 충실하기 위해 추진된 교육복지 월별 이벤트로서 카드 만들기와 칭찬이벤트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카드 만들기 이벤트는 어버이날,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복지실을 방문하는 1~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점심 시간 및 방과후에 감사한 분들께 나만의 카드를 만들었으며, 칭찬 이벤트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체 교사에게 칭찬쿠폰 2매를 발부하여 학급에서 칭찬받을 사람을 선정하여 칭찬쿠폰을 선물해 주고 칭찬쿠폰을 받은 학생은 친한 친구 1명과 함께 교육복지실을 방문하여 음료 및 다과와 교환 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교육복지 ‘감사데이’ 이벤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는데 교육복지실에서 너무 예쁜 카드를 만들며 내가 더 행복했다.”고 얘기했으며 칭찬쿠폰을 선물해 준 교사는 “평소에도 아이들에게 칭찬을 강조하고 있지만 칭찬 이벤트 기간 동안 학급에서 아이들끼리 서로 칭찬해 주는 모습에 감동적이었다”고 얘기했다.

대전중앙초등학교 이용선 교장은 “희망 3.0 프로젝트에서 바른 인성을 세우기 위해 칭찬하기를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월별 이벤트를 통해 전교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복지사업의 관심도 향상과 참여동기를 유발시키겠다”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