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지원단 방문 서비스 본격 지원 -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 전문가로 구성된 학습코칭지원단 10명을 채용, 초?중 23개교, 33사례의 기초학력 부진학생에 대한 심리?정서 및 학습코칭을 본격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전문상담사가 학습컨설팅을 신청한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초?중학교를 방문하여 학습상담 및 표준화 검사를 실시하여 기초학력 미달 및 학습부진학생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고, 학습코칭지원단을 해당 학교에 파견하여 심층 진단으로 선별한 학생들을 개인 또는 집단(6명 이내)으로 나누어 학습 상담과 학습코칭을 지원하는 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습코칭지원단은 심리?정서 문제뿐만 아니라 학습동기 및 학습결손으로 인한 학습부진학생들에게는 학습동기유발프로그램, 학습기술이 부족하고 학습효율성이 낮은 학생들에게는 학습전략향상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습에 어려움을 겪던 학생들이 궁극적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및 자아존중감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센터장 이용희 중등교육과장은 “학습코칭지원단은 항상 학교와 학생들에게 겸손한 태도와 따뜻한 마음으로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습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학업 수행에 대한 자신감과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