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중학교(교장 윤수진)는 23일(수)부터 26일(토)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자매학교인 일본 이시카와현의 데라이중학교와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대덕중학교 국제교류 체험학습은 1993년 시작되어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하는 역사 깊은 행사로 양교의 교류는 격년제 상호방문 형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올해는 일본에서 한국을 방문하는 해로서 학생 13명과 인솔교사 3명으로 구성된 우호교류 방문단이 대덕중학교를 방문한다.
24일(목)은 대덕중학교에서는 환영식과 함께 대덕중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와 국악연주, 태권도, K팝댄스 등의 문화공연 행사에 이어 데라이중학교 학생들의 일본 전통무용 인 ‘요사코이’를 선보이며 양교의 교가를 함께 제창하는 등 자매학교간의 친교를 다짐한다.
26일(토)은 공주 무령왕능과 공주박물관을 견학하여 찬란했던 백제의 역사를 직접 보고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고 공주한옥마을 공방에서 ‘매화 만들기 체험’을 할 예정이다.
국제교류 체험학습 일정 동안 양교 학생들은 결연학생의 각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통하여 양국의 문화 차이를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친선을 도모하는 시간을 체험하게 된다.
대덕중학교 윤수진 교장은 “양교의 교류학생들은 홈스테이로 이루어진 이번 국제교류 체험학습 사업을 통하여 귀중한 인연을 소중히 여기여 돈독한 우정의 탑을 더 높이 , 더 튼튼히 쌓아가기를 소망 한다”고 말했으며,
또한, 학생들은 서로 이메일과 메신저 아이디 등을 교환하며 우정을 쌓고 교류를 계속 이어갈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