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은 8월 1일 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및 대전보운초 다목적강당에서 방학 중 특수교육대상자 가족 지원을 위한 ‘신나는 여름, 건강한 가정! 가족 캠프’를 실시하였다.
가족 캠프는 방학을 맞이한 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자 가족 중 신청을 받아 선정한 24가정을 대상으로 부모와 형제자매가 참여하여 물풍선 놀이, 비누 방울 놀이 및 미꾸라지 잡기 등의 야외활동과 복불복 과일꽂이 만들기, 로션 활용 신체 활동, 타투 활동 등 대전보운초 시설을 활용하여 가족과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오후에는 대전보운초 다목적강당에서 명랑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된 운동회는 『학부모, 자녀, 학부모와 자녀』의 경기가 적절하게 실시되어, 학부모와 자녀 모두 즐겁게 참여하는 시간이 되었다.
방학 캠프에 참석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부모는 “사실 장애학생을 양육하면서 어려운 점 중에 하나는 비장애 형제,자매의 부분이다. 이렇게 형제자매들과 함께하는 활동에 참여 하여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송옥 초등교육과장은 “방학 캠프를 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 형제,자매가 함께 참여하여 가족의 유대감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자 가정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