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Touch! 미술관에서 만나는 교사 2014-08-08 09:19:43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박영례)은 7일(목) 35명의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유치원 현장체험 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아 인성·창의성 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현장 교원들에게 유아기 미술 감상교육의 이해와 올바른 미술 감상 방법을 대전시립미술관과 연계하여 전문 학예연구사의 강의로 진행하였다.

  특히, 유아가 미술 감상교육에 대한 이론 강의와 더불어 ‘이상을 꿈꾸며’, ‘피카소와 입체주의’, ‘색채의 향연’ 주제로 구분된 전시실을 둘러보며 피카소를 비롯해 프란시스코 호세 데 고야, 오노레 도미에, 에두아르 마네, 폴 세잔 등의 세계 유명 작가들의 걸작을 감상하며 바쁜 일상을 잠시 잊고 아름다움에 흠뻑 젖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유선미 교사(배인유치원)는 “강의실이 아닌 미술관에서 연수를 받으니 새롭고 좀 더 자신 있게 유아들에게 감상교육을 할 수 있을 것 같고 꼭 와보고 싶었던 전시를 함께 관람할 수 있어 너무 행복했다”고 하였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기획연구과 장지현 교육연구사는 “이 번 연수가 현장의 교원들에게 유아 미술 감상에 대한 이해와 미술관 관람을 통한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