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은 18일(월)부터 21일(목)까지 3박 4일간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민의 안전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2014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을지연습은 국가 비상사태 시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범정부적인 훈련으로 8.18(월) 새벽 6시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도상훈련, 전시주요과제토의 훈련, 실제훈련등이 실시 될 예정이다.
8.19(화)에는 설동호 교육감 및 관내 초·중 중심학교 학교장이 동부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종합상황보고를 실시하고, 을지연습을 참관한다. 아울러, 전시학교 재배치 훈련을 대전법동중학교에서 실시한다.
8.20일(수)에는 을지연습 홍보 및 안보 공감대 형성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관내 초·중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을지연습 설명회를 개최하고, 민방위 훈련과 연계하여 전직원 대피훈련 등이 예정되어 있다.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라는 슬로건을 공문서 상단에 기재하여 대외적인 참여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홈페이지에 팝업창을 게재하여 대외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는 을지연습 홍보동영상과 안보영상물, 비상시 국민행동요령을 게시하여 국가안보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연용 교육장은 “국가와 국민안전을 위한 국가 위기관리 종합훈련인 을지연습은 실제와 같은 상황을 가정해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비한 훈련으로 진행된다”며 ”철저한 대비로 위험으로부터 나 자신을 지킬 수 있도록 동부교육가족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