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비만 해소 운동교실 수료식!! 2014-08-19 10:31:37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서부지사 및 서구보건소와 연계하여 실시한 청소년 비만해소 운동교실 프로그램이 지난 7월 22일에 열린 개강식을 시작으로 약 3주 동안 운영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청소년 비만해소 운동교실은 총 6교(갈마중, 삼천중, 봉명중, 정림중, 둔산중, 지족중) 20명을 대상으로 주 3회(총 10회) 실시되었으며, 그 밖에도 청소년 대사증후군 검사, 식사일기 분석, 체력측정 및 혈액검사를 통하여 비만에 대한 인식 및 태도 변화의 계기가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 결과 학생들의 ‘근지구력’, ‘유연성’, ‘심폐지구력’을 향상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으며, 비만해소 운동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식이요법과 운동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사업은 지속적으로 11월까지 학생들과 전문가와 밴드로 연결되어 식단 조절 및 운동 습관 등을 관리하고, 11월말에는 체중은 물론 혈액검사를 통한 종합 결과가 나온다.

 서부교육지원청 학교보건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비만해소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학생들이 건강의 소중함을 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