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상반기 이용 만족도 높아 2014-08-22 09:17:42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014년 4월부터 8월까지 상반기 동안 학습상담 및 코칭 프로그램에 참여한 동부 초·중학교 27개교 220명(학생 139명과 교사 81명)을 대상으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이용 전반에 대해 설문을 실시한 결과 86%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86%의 높은 만족도가 나타난 이유는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전문상담사와 학습코칭지원단이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를 심어주고, 학습 방법을 알려주어 자아존중감이 높아지고, 학교생활에 대한 즐거움으로 기초학력이 향상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동부 O중학교 J학생은 1학기 기말고사 평균이 18점 이상 향상되었고, K학생은 1학기 기말고사 영어 성적이 40점에서 90점으로 향상되어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다.
 
 학습 코칭 프로그램 종료 후 참가 학생들은 “자기 자신에 대하여 더 잘 알게 되었다 공부에 대해 관심이 생겼고 또 하고 싶다 공부가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쁘다 공부에 대해 실천, 계획을 실천해 보니 성적이 많이 올랐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용희 중등교육과장은 “우리들이 만나게 되는 학생들은 학습이나 정서적인 면에서 많은 도움이 필요하므로 학교, 가정, 교육청이 힘을 모아 지원해야 할 것이며, 특히 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부진학생들이 학습의 즐거움을 일깨워주고 학습에 있어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