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펼쳐라” 2학기 직업전환교육 다시 시작!! 2014-08-27 09:21:37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구)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초ㆍ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8월 20일(수)~12월 26일(금)까지 2학기 직업전환교육 프로그램인 제과ㆍ제빵과 포장ㆍ조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내 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은 2학기 동안 ‘제과ㆍ제빵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쿠키와 빵을 만드는 활동에 참여하여 제과·제빵 공정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포장조립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조작적 손 활동과 포장조립과 관련된 직업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2학기 동안 직업전환교육 프로그램에는 관내 초·중학교 86개 학교와 638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참여하고 ‘제과ㆍ제빵 프로그램’에서는 UFO빵, 튀일, 미니 초콜릿도넛  3가지 기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포장조립 실습 프로그램’에서는 스냅박스 포장, 주사위 포장, 플라스틱관 조립 등 다양한 기본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고 관련 직업과의 연계성을 높인다.
남부교육지원청 강정환 창의인성교육지원과장은 “남부교육지원청은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진로지도의 일환으로 이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이 직접 만든 빵이나 조립품들을 보며 긍정적 자아존중감과 꿈을 키워 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