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계약을 선도하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14-08-29 09:16:16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은 관할학교의 우수한 학교장터(S2B) 이용실적 및 조달거래의 투명성 제고 기여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3년도 학교장터(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은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2013년도 학교장터(S2B) 이용 활성화에 앞장서고, 학교장터(S2B)를 통해 업무경감, 예산절감 등의 효율적인 계약업무와 청렴도 향상에 기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총5개 수상기관 중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및 관내 3개교(대전문지중학교, 대전삼천초등학교, 덕송초등학교)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학교장터(S2B)는 한국교직원공제회 교원나라에서 운영하는 교육기관 전자구매시스템으로 학교계약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기능 지원 및 풍부한 자료 제공으로 일선학교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장순제 재정지원과장은 “학교장터(S2B)는 신속하고 간편한 수의계약이 가능하고 비대면 계약과 모든 거래내역의 공개를 통해, 구매 행정의 편의성 확보 및 예산 절감 등 계약 업무의 효율성 증대와 함께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업무 처리가 가능하여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보다 많은 학교들이 학교장터(S2B)를 활용하여 교육비리를 근절하고 청렴계약이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 적극적인 지원과 홍보를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