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서부교육청(교육장 윤형수)은 28일(목) 오전 10시 30분 서부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9월 1일자로 임용되는 유,초 신규교사 40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겸해서 신규교사에게 필요한 내용에 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윤형수 교육장은 『행복한 학교 희망의 대전서부교육』을 위해 신규교사의 첫출발을 매우 중요시하여 단순히 임명장을 전수하는 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임명장 수여와 함께 새로운 출발점에 선 교사들에게 ‘신규교사로서의 올바른 교직 자세와 교육적 사명을 가지고 항상 긍정적인 자세’로 교육자의 길을 걷도록 부탁하였다.
임명장 수여식 뒤에 이어진 신규교사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에서 임광빈 초등교육과장은 ‘신규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교사의 전문성과 교직 생활을 하는 동안에 노력해야 할 일’에 관하여 특별히 부탁하였고, 행복한 학교 희망의 대전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간곡히 당부함으로써 이제 막 교단에 서는 새내기 교사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 주었다.
이 날 임명장을 받은 이준희 신규교사는 “이제 학생들을 만나러 학교로 갑니다. 신규교사 임명장을 받은 것이 무엇보다 기쁘고, 발령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만큼 학생들을 사랑으로 교육하는 참스승이 되고 싶습니다”라는 신규교사로서 소감을 밝혔다.
또한 대전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신규교사를 위한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9월 중에 실시할 신규교사 연수는 우수 수업 참관, 학급경영 우수사례, 생활지도 우수사례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 연수에는 선배교사와의 대화시간까지 포함하여 새내기 교사들이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