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석교초등학교(교장 이병식)는 28일(목) 시청각실에서 오전 10시, 오후 1시반, 2회에 걸쳐 본교 학부모, 교직원, 학생과 함께하는 석교 동아리예능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발표회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재능을 전교생들과 학부모님께 보여드리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되었으며 사물놀이, 스포츠 댄스, 리코더, 합창, 음악줄넘기, 영어말하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그동안 학생들은 수준 높은 외부 전문 강사와 지도교사의 지도로 실력을 향상시켜왔으며 아침활동시간이나 점심시간, 동아리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기능을 익혀왔다. 또한 학부모들은 학생들이 충분히 즐기고 연습할 수 있도록 지원과 배려로 뒷받침해왔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지난 달 7월에 실시한 대전동부교육청주관 2014학년도 초 · 중 학생음악경연대회에서 처음 참가한 리코더부와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참가한 합창부가 각각 금상을 각각 수상하여 석교가족 모두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였다.
대전석교초등학교 이병식 교장은 “동아리활동의 활성화로 학생들의 정서순화 및 원만한 사회성을 함양하고 더 나아가 학교폭력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발표회가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