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독서의 달(9월) 행사 운영 2014-09-02 09:18:22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에서는 2014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1개월간 학생과 지역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퀴즈와 공연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들과 함께 소설 속에 나오는 우리 지역을 찾아가 책의 내용과 주인공의 감정 등을 직접 체험하는 「책 속으로 떠나는 여행(문학기행)」을 다녀올 예정이며, 지역 출신 작가를 초청하여 저서와 관련된 이야기와 작가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관객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장마리 작가와 함께 하는 북 콘서트」를 9월 26일(금)에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문학기행) 안내 자료를 접한 지역아동센터 직원은 “가보지 않았던 새로운 곳을 가볼 수 있고, 도서관과 책에 관심을 갖게 할 수 있는 색다른 체험을 하게 되어 우리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전북교육문화회관이 지속적으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장(송일섭)은 “학생과 주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참신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북에 소재하고 있는 모든 공공도서관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문화행사를 개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도서관 운영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박남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