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천문학자의 꿈을 키우는 우리들. 2014-09-02 09:22:38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 해양환경체험학습장(원장 김인영)에서는 8월 29일(금) 밤하늘에 떠 있는 별들을 관측하는 천체관측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작전고등학교 과학부 학생들 약 40명이 참여하였으며 천체 망원경을 통해 실제로 별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천체나 우주 산업이 다소 뒤쳐진 우리나라가 더욱 발전하려면 많은 인재를 확보해야 하는 이 시점에서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천체에 관련한 체험의 기회를 줄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 김인영 원장은“우리나라의 다양한 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인재의 육성이 필수적이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꿈을 키워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다.”라고 말했다.
이날 참가한 작전고 2학년 김○○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천체과학자가 직업으로 매력이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또한 우주와 관련한 진로들에 대해서도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인천학생교육원에서는 천체관측 뿐만 아니라 갯벌체험 프로그램에도 만전을 기하여 즐겁고 보람된 활동을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