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 특수학급 연합 현장학습 실시 2014-09-05 09:18:36
2학기의 시작은‘외갓집 체험’으로 시작 할래요!!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구)은 9월 2일(화)~9월 4일(목)에 3일간 경기도 양평 소재의 ‘외갓집 체험마을’에서 관내 초등특수학급 학생 330여명이 참여하는 ‘초등특수학급 연합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 연합현장학습은 교과연구회를 중심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다양한 여가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친구들과의 협력활동을 통해 사회적 기술을 향상하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되었으며, 방학 중 관내 특수교사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법 및 심폐소생술을 포함한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알찬 연합현장학습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옥수수 따기, 머드팩 놀이, 볏짚공예, 송어 잡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제한적인 도시의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우고 성공경험을 통해 긍정적 자존감과 잠재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남부교육지원청 김흥규 초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연합현장학습을 통해 그동안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또래 경험에 큰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하며 아울러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더욱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학습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