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4일(목)과 11일(목), 17일(수)에 평생학습관과 서부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학교장 및 교감을 대상으로 초등돌봄교실 3~4학년 확대 시행을 앞두고, 초등돌봄교실 운영 내실화를 다지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15년 초등돌봄교실 확대 시행에 앞서 초등돌봄교실 운영 전반에 대한 자체 평가와 소통 및 상호정보 공유를 통해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기획하였다.
특히, 돌봄교실 관련 우수사례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하여, 학교장의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앞으로의 더욱더 발전된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그 동안 대전시교육청은 초등돌봄교실 확대 시행 정책에 따라 질 높고 안전한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돌봄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돌봄교실 프로그램 개발 T/F팀 운영, 자체개발 프로그램 매월 보급,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실시 등 지속적으로 운영의 내실화를 기했다.
이 날 연수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교장은 “정책 흐름에 발맞추어 적절한 시기에 꼭 필요한 정보와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 돌봄교실을 운영하는 지침으로 삼겠다”고 말했으며,
대전시교육청 성수자 학교정책과장은 “학교에서 학생·학부모의 돌봄 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안전하고 실질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학교 현장을 지원할 것” 이라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