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을 선도하는 리더들, 한 자리에 모이다 2014-09-23 12:02:11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은 17일(수) 오전 10시 관내 75개 초등학교 교장과 8개 유치원 원감을 대상으로『행복한 학교 희망의 대전서부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2014학년도 2학기 유·초등학교 교(원)감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4년 9월 1일자 서부 관내로 승진ㆍ전직ㆍ전보한 유치원 원감과 초등학교 교감에 대한 소개와 「꿈과 재능을 키우는 서부교육 비전 2020」동영상 시청, 반부패 청렴교육 관련 연수를 비롯하여 2학기의 전반적인 학교 경영 지원을 위한 서부교육지원청의 안내가 있었다. 

 또한, 2014년 교원능력개발평가 시행에 따른 사전 안내와 내실 있는 초등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관리자 마인드 제고를 위한 연수가 이루어졌다. 

  대전서부교육을 선도하는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인 만큼 2학기 주요 사업인 후반기 컨설팅 장학 운영, 서부교육지원청의 특색 사업인 공감 프로젝트 「통통 스토리텔링」운영, 인성교육 동아리 운영, 학교폭력 발생 시 처리 안내, 2학기 현장체험학습 실시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회의에 참석한 원감과 교감들은 대전서부교육을 선도하는 리더라는 자부심을 갖고 기본에 충실한 유치원?학교 운영으로 사랑과 열정이 넘치는 신바람 나는 학교, 행복이 넘쳐나는 대전서부교육 구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윤형수 교육장은 최근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명량’에 대하여 언급하면서 “학교장을 도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감·소통의 이순신 리더십을 발휘하여 대전서부교육을 선도하는 리더들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