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분교·개야도초등학교 교류학습 실시 2014-09-24 09:00:58
번암초(장성렬 교장)과 개야도초등학교는(임기대 교장)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자연환경 속에서의 교육활동을 실시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2014년 9월 18일(목) ~ 19일(금)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동화분교와 개야도초등학교가 동화분교에서 교류학습을 먼저 실시한다. 학생들은 동화분교에서 산골마을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자연생태체험을 실시하고, 제과제빵 수업을 통해 직접 구운 빵을 맛을 보게 된다. 저녁시간에는 ‘동화 속의 밤’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장기를 보여주는 무대와 서로가 소통하면서 친해지는 시간을 갖는다. 다음 날은 장수군의 자랑거리인 논개생가와 도깨비 전시관을 견학하고, 장수 경주마목장 견학 및 승마체험, 사과따기 체험 등을 통해 장수군에서만 할 수 있는 특색 있는 경험을 하게 된다. 
 동화분교 학생들은 10월 27일(월) ~ 28일(화) 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개야도초등학교에 방문하여 섬마을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하게 된다. 갯벌체험, 섬마을의 생태탐사, 개야도 해변가 생태탐사, 섬마을 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섬에서만 할 수 있는 교육적 체험활동을 계획 중이다. 
 서로 다른 자연환경 속에서 생활하는 산골마을과 섬마을 아이들에게 이번 교류학습은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다.



박남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