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정용하)은 8일(수) 저녁 6시~10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천체관측실에서 학생, 학부모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별동창 무한상상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별마루 천체교사연구회와 연계하여 개기월식 천문현상 관측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별동창 무한상상실에서 주최하는 특별 행사로 반영식을 시작으로 월출, 일몰, 부분식, 개기식 시작, 개기식 최대, 개기식 종료, 부분식 종료, 반영식 종료의 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천문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별마루 천체연구회 회원의 봉사활동을 통하여 운영되고 참가자가 관측할 수 있는 망원경을 제공하며, 천체망원경이 있는 학교는 관측 장소에 망원경을 가지고 와서 관측이 가능하다.
별동창 무한상상실의 다채로운 천체 관측 행사는 학생, 학부모, 일반시민으로 하여금 천문?우주에 대한 다양한 관측 경험을 제공해줌으로써 천문에 대한 저변 확대뿐만 아니라 과학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정용하 원장은 “별동창 무한상상실을 통하여 개기월식 특별 관측 행사를 운영함으로써 대전시의 학생, 학부모, 일반시민들에게 천체관측의 경험이 제공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본 행사와 같은 천문 현상에 대한 관측 경험을 장려할 수 있는 행사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