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고, 교내 문학 공모전 입상작 실은 책 발간 2014-10-31 09:31:03

상당고등학교(교장 김병규)미래 꿈, 희망 여행을 주제로 한 학생들의 희망행기 꿈 길목에서 희망을 노래하다책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발간한 책자는 상당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8월 시, 시조, 수필, 단편소설, ·희망 스토리 등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들을 싣고 있다.

 

책은 꿈과 희망 스토리, 용천문학상 수상작 등 2부로 나눠 수록했다.

 

1부는 희망찬 미래를 꿈꾸게 하여 현재를 알차게 준비하기 위한 미래 꿈 희망 여행스토리 공모전 입상작인 27명의 희망 여행기를, 2부는 창조적 발상으로 꿈을 디자인하는 참 멋진 문학적 재능과 끼를 발산하기 위해 올해 제정한 용천문학상 당선작으로 시와 수필, 단편소설 등이 수록됐다.

 

나만의 북극성을 향한 꿈을 제목으로 꿈과 희망 스토리를 쓴 우연희(2) 양은 많은 사람에게 국제적인 문제와 어려움을 알리는 아나운서가 되는 꿈을 품고 관련학과를 진학하여 그 분야에서 꼭 성공하겠다는 내용으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 대상을 받았다.

 

또한, 용천문학상 단편소설 부문에서 지름길로 당선된 홍종현(3) 군은 문학창작과에 진학하여 소설가가 되는 것이 꿈이라며 용천문학상에 응모하기 위한 창작의 과정도 재미있었고, 당선돼서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상당고 김병규 교장은 용천문학상과 희망스토리 공모뿐만 아니라, 학급대항 합창제, 학급자치규약, 스터디 체인, 자기주도적 학습사례 발표회, 학습동아리 발표회 등을 운영했다앞으로도 꿈과 끼와 열정이 풍요로운 상당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이남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