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8일(토)에 대전 관저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 국회의원(박병석, 이상민, 이장우등), 충청북도의회, 청주시의회, 동아교육검정사업단, JS교육능력평가원이 후원하고 동아교육신문사 교육사업부가 주최한 제25회 동아교육신문 전국음악콩쿠르가 개최되었다.
25회째를 맞이한 동아교육신문 전국음악콩쿠르는 서울, 대전, 청주, 포항, 창원, 진주 등 전국 각지에서 정기적으로 개최되어 수많은 최정상 음악전문가를 배출한 명문과 전통을 자랑하는 콩쿠르로 관련업계에서는 권위있는 대회로 평가를 받아왔다. 금번 대회에는 50명의 참가자가 피아노, 성악, 현악부문에서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유학파 현직대학교수 출신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와 함께 공연 후 심사위원들의 공연평가서를 발행하므로서 향후 학습역량강화에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영예의 각 부문대상에는 뛰어난 연주실력을 보여준 관저초등학교 고현서학생(초등학교 저학년 부문), 원앙초등학교 맹신영학생(초등학교 고학년 부문), 대전예술고 박한샘학생(중,고등부문)이 공동으로 수상했다.
정 용기 국회의원상은 권다혜(금성초2)학생이, 박 병석 국회의원상은 노유정(관저초1) 학생이, 박 범계 국회의원상은 이시윤(TCIS 8학년)학생이, 이 장우 국회의원상은 김민경(구봉중1)학생이 수상하였다.
또한 교육지도자상에는 김빛나리(청주기독음악 통신대학)교수가 수상하였다.
이영란(목원대 교수) 심사위원장은 "금번대회는 성악, 현악, 피아노부문에 참가한 학생에 분포도가 균형을 이루어 한층 성숙된 콩쿠르가 진행된 것 같아 매우 기쁘며, 대부분의 학생들의 연주 수준과 기량이 높아서 평가하기가 힘들었다며 좋은 대회를 준비하고 함께한 모든 분들의 노력에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고 심사평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