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교육문화원 ‘2014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추가 지원 2014-11-19 09:03:03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전우창)은 오는 1121일부터 1226일까지 인근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2014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4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사업으로,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이 연초에 적극 유치하여, 복음행복한홈스쿨 지역아동센터에서 37일부터 1114일까지 도서관·문화체험 프로그램 8회와 독서체험프로그램 26회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였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정서적·심리적 안정감과 친구에 대한 배려 등 행동 특성의 변화를 감안, 지속적인 독서참여와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의 자체예산을 투입, 전문지도강사와 운영용품을 지원하여 연말까지 총 6회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독서체험프로그램에서는 그동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과 심리적 공감대를 형성한 지도강사와 함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역할극, 창의 표현놀이, 두려움 탈출하기, 말과 이야기의 힘 등 독서심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독서를 통한 즐거움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복음행복한홈스쿨 지역아동센터장은 강좌에 참여한 학생들이 책을 더 친근하고 즐겁게 접하게 되었고, 장난이 심했던 개구쟁이들이 조금씩 친구를 배려하고 이해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추가운영에 대해 반가움을 표시했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의 다양한 독서체험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jsecc.or.kr)나 전화(229-1438)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태일 기자 ktikti@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