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은 11월 20일부터 12월 12일까지 ‘배움과 나눔, 수업의 달인과 함께하는 행복수업 1교시’란 주제로 제20회 초등교사 수업연구보고대회 1등급 입상자 14명의 수업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5일 까지 실시된 ‘제20회 초등교사 수업연구보고대회’에 참여하여 1등급 14명, 2등급 40명, 3등급 45명 총 99명이 입상하였으며, 지난 해 같은 대회에서 80명이 입상한 것과 비교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둠으로써 동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교사들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우수 수업자(1등급 입상교사)의 수업은 공개수업 및 배움과 나눔 수업협의회 중심으로 진행된다. 공개수업은 1년간 연구주제를 실천한 내용을 중심으로 수업을 공개하고, 협의회를 통해 수업의 연구과정, 방법, 성과 등을 서로 공유한다.
국어교과 수업을 공개하는 동대전초 심은진 교사는 “1년동안 더 행복하고, 더 재미있는 수업을 위해 노력한 결과 학생들 모두가 즐겁고 신나게 참여하는 모습에서 교사로서 보람을 느끼며, 이런 기회를 통해 수업 노하우를 다른 선생님과 공유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정태 초등교육과장은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교사의 자질과 수업능력이며 현장의 모든 선생님들은 지속적인 자기 계발과 노력으로 자신의 수업능력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고 말하고 “이번 수업연구보고대회에서 1등급에 입상한 우수 선생님들이 수업을 공개함으로써 다른 교사들의 창의적인 수업연구를 촉진하고, 교실 수업의 질적 개선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동부교육지원청은 모든 선생님들의 수업능력 향상을 위하여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