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촌초등학교(교장 임명식)는 대전시교육청이 주관한 2014학년도 도서관 운영 및 독서교육 부문에서 “Top-리딩 School 우수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대전교촌초는 ‘독서논술 비타민 High-3’라는 특색 있는 독서교육 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다양한 독서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희망 20분 아침 독서, 연간 4회의 한 책 한 학교 독후감 대회와 매월 시상하는 다독상은 학생들의 독서 의지를 높여주었으며, 전교생이 함께한 독서 골든벨 대회, 독서 리더 캠프 및 작가와의 만남, 진잠 도서관 연계 체험 활동은 더욱 풍성한 독서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주었다.
뿐만 아니라 토요 책 사랑의 날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으며, 전 학급이 참여한 UCC대회에서도 학생들이 직접 책을 읽고 소개하며 책의 내용을 역할극으로 꾸며 전교생에게 방송하였다. 또한 디베이트 토론 활동은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였다.
대전교촌초는 독서 동아리 활동 또한 활성화 되어 있다. 교사(똑讀한 선생님), 학생(책 두, 책 사랑반), 학부모(동사모, 민들레회, 사서 어머니회)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효과적인 독서교육 활동에 큰 도움을 얻고 있다.
교촌초등학교 관계자는 “도서관을 누구에게나 개방하여 책 읽는 학교, 책 읽는 가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대전교촌초는 이번 Top-리딩 School 우수교로 선정됨을 계기로 전 교직원이 독서교육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