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정보원(원장 석명기)은 12일 오후 2시 30분 정보원 시청각실에서 열린 사이버가정학습 담당자 연찬회에서 우수학교, 우수학생, 지도교사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정보원은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충북사이버가정학습 콘텐츠 사용과 과제물 이행실적, 학습평가 응시 실적 등을 평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우수학교 18개교, 우수교사 20명, 우수학생 100명에게는 교육감 표창을, 300명의 학생에게는 정보원장 표창이 주어졌다.
우수 초등학교는 백운초, 학성초, 대장초, 충주중앙초, 문상초, 모충초, 주중초, 진천상산초, 만승초 등이고, 우수 중학교는 단산중, 추풍령중, 정수중, 매괴여중, 덕산중, 오창중, 충북여중, 내수중, 서경중 등이다.
우수교사로는 한천초 김창권 교사 외 19명이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초등 우수학생으로는 청원초 송기석(3년) 군 외 69명이, 중학교 우수학생으로는 정수중 황재민(3년) 군 외 29명이 수상했다.
그 밖에 교육정보원장 표창은 각리초 허민(6년) 군 외 299명이 수상했다.
또한, 사이버학습 운영사례 발표에서는 ‘STEAM형 사이버학습을 활용한 실력 UP·인성 UP·스스로 UP’이라는 주제로 한천초 김창권 교사의 특강이 있었다.
특히, 교육정보원 김주영 연구사의 ‘2014년도 사이버학습 운영현황에 대한 분석’은 내년도 사이버학습 운영 방법에 대한 발전적 방향을 모색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충북사이버학습(www.cbedunet.or.kr)은 사이버 논술학급과 사이버 화상학급을 포함, 담임형으로 운영하는 5,000여 개의 사이버 학급에 80,000여 명의 학생이 공부하고 있으며, 일일평균 접속자 수는 1만5천여 명이다.
장성호 기자 zamu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