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학교체육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성황’ 2015-01-22 10:34:50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일 마산대학교 청강기념관에서 2015년도 초·중·고 학교체육업무담당자 20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뉴스포츠 종목인 킨볼 경기 이론 강의 및 실습 ▲뉴스포츠 종목의 수업적용 방법 ▲스포츠클럽 지도 시 인성교육 방안 및 우수 사례 발표 등으로 이뤄졌다.

 

뉴스포츠 종목 전문강사와 일선 체육교사가 강사로 참여해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뉴스포츠 종목들을 실연과 함께 소개했다.

 

또 학교스포츠클럽 우수 지도사례도 발표하는 등 현장감 있는 연수로 체육업무담당자들의 역량을 높였으며 참석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우수 사례 발표에서는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한 체력 증진 사례는 물론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바른 인성을 갖추게 된 사례도 소개해 일선 학교 체육 업무 담당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경남교육청 체육건강과 김상권 과장은 “스포츠클럽 활동 등에 참여함으로서 체력증진, 운동기능의 습득과 아울러 자신감과 협동심을 바탕으로 사회성을 배양하여 우리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체육업무담당자들이 큰 역할을 해 주기를 당부한다” 고 말했다.

 




이남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