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은 지난 1월 5일(월)부터 1월 23일(금)까지 서부 관내 75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학교컨설팅 장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컨설팅 장학은 지구별 담당장학사를 배정한 후 학교 방문을 통하여 2014학년도 겨울방학 중 학교교육과정의 정상적 운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실시 되었으며, 컨설팅 지원 영역은 교육과정·학력신장·학생생활지도·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탐구과학교실·영어캠프 운영 등의 학교프로그램 운영·참여 등이다.
특히, 방학 동안에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학교나 초등돌봄교실에 관하여 학생 안전 지도와 돌봄전담사 근무 관리 현황을 컨설팅하면서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2015학년도 학교교육과정과 학급교육과정 수립에 앞서 선행교육과정 근절을 위한 공교육정상화법 준수 여부와 2월 학사일정의 적정화를 위한 취약 시기 '꿈끼 탐색주간' 운영 계획 수립 여부, 인성교육 중심 교육과정 편성 등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여 2015학년도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고덕희 초등교육과장은 “이번 겨울방학 중 학교컨설팅 장학을 통해 일선 학교에서 2015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을 수립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느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를 최대한 지원하여 더 나은 2015년도 서부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