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소원은 업무 스트레스 경감 2013-01-09 10:13:55

대전교육정보원은 전 교직원이 사용하는 업무관리시스템(전자문서시스템)의 서비스 속도 향상을 위하여 정보자원 증설 사업을 추진했다.

 

업무관리시스템은 교직원의 업무처리 효율화를 위하여 문서의 생산, 결재, 통 등 전 과정을 관리하는 시스템으로서 20111월 개통했다.


개통 이후 2년간 모니터링한 결과 사용량 및 데이터 증가와 특정 시기의 과부하 발생으로 사용자불편을 야기시켜 인프라 증설의 필요성이 요구됐다.

 

이번 사업은 전자문서시스템 사용이 중지되어야 하므로 교직원 사용이 적은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201314() 야간부터 6()까지 2대의 통합서버 및 10종의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현재까지 모니터링한 결과 모두 정상 가동됐다.

 

대전교육정보원 나효희 원장은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시스템 모니터링 및 기능 개선에 총력을 다할 것이며, 신뢰성있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직원 업무 경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정석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