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은 2014년도 홍보 우수공무원에 수안보초 배영희 교사 외 5명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홍보 우수공무원은 지난해 충북교육 시책과 교육활동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한 공무원으로,
수안보초 배영희 교사는 충주교육소식지 편집위원 및 총괄책임자로 활동해 소식지 발간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고, 유아교육진흥원 장미정 교사는 도교육청 2014년 올해의 파워 홍보인으로 선정될 만큼 각종 보도자료 발굴에 탁월했다.
또한, 문의초 김지은 교사는 지난 2013년부터 충북교육소식 영상뉴스 아나운서로 활동해 각종 교육 정보를 도민에게 제공한 바 있다.
학생교육문화원 이채봉 주무관은 제2회 충북도서관북페스트벌 개최 및 제3회 대한민국평생학습박람회 참여 등으로 독서교육진흥사업을 통한 홍보에 매진하였고, 수한초 문경희 교무실무사는 우수교육활동 홍보 및 민원인 대상 친절서비스 제공으로 수차례의 전화친절 우수 직원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영동교육지원청 김상회 주무관은 자체 에듀리포터 구성 및 홍보 우표 제작 등 창의성 있는 홍보방안을 실천해 홍보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홍보 우수공무원에게는 교육감 표창장이 수여되며, 각 기관별로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홍보 활동으로 충북교육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한 우수공무원을 적극 발굴하여 표창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