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2015 북부 컨설팅장학지원단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2015-02-02 09:56:01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연기)은 1월 28일, 29일 부원여자중학교에서 북부 중학교 컨설팅장학지원단 35명을 대상으로 컨설턴트로써 갖추어야할 수업전문성, 의사소통 능력 등 핵심역량을 강화하고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수업을 촉진할 수 있도록 교재제작의 원리·동기유발의 원리·퍼실리테이션의 원리·수업시작의 원리·수업종료의 원리·에너자이져의 원리 등 수업에 필요한 101가지 교수법을 참가한 교사들이 교실수업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위주로 진행하여 참석한 교사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정종란 수석교사(부평중)는 “이번 연수에서 배운 여러 가지 기법을 익혀 교실에서 활용한다면 교사들은 가르치는 기쁨을, 학생들은 배우는 즐거움을 맛보게 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북부교육지원청 한승도 교육지원국장은 “이제 수업은 교사 중심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학생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수업으로 변화되어야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교사는 수업을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가에 대한 철저한 고민이 있어야 한다”며, 참석한 교사들이 교실수업개선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사들의 수업전문성 함양을 위해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 우수수업 공개 및 다양한 교사연수 등을 통해 북부 교육의 질을 높여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소현 기자 sosohaaa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