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촌조명 대전혜광학교에 지능형 LED 조명등 기증 2015-02-26 09:25:05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5일(수)오전 10시30분 교육청 교육감실에서 ㈜송촌조명(대표이사 윤호섭)으로부터 대전혜광학교 일반교실 4실, 교무실 및 행정실 조명시설 개선에 필요한 900만 원 상당의 지능형 LED 조명등(50조)을 기증 받았다고 밝혔다.


㈜송촌조명이 기증 및 설치하는 지능형 LED등은 (재)대전테크노파크 IT산업융합본부에서 지원하는 ‘지역특화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인체감지식 지능형 LED 조명등으로 대전혜광학교 학생 및 교직원에게 더 밝고 효율적인 조명환경을 제공하고 전기료 절감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최신 기술의 조명등을 지원해준 ㈜송촌조명의 임직원에 감사를 드리며, 이번 조명시설 개선으로 대전혜광학교 학생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학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촌조명 윤호섭 대표는 “‘지역특화산업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의 유망 기술을 이용하여 개발된 우수 제품을 지역 복지관, 학교 등에 설치하여 제품의 성능도 검증하고 사회에 도움도 줄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송촌조명은 1990년 설립되어 일반조명 시장의 고급브랜드 및 주택 조명등 디자인개발 등으로 조명업계 선두그룹으로 성장한 지역 업체로 “지능형 LED개발” 과제의 성과물에 대한 실증화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김태일 기자 ktikti@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