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정보원, 사이버학습·교수학습지원센터 활용 지역 순회 연수 개최 2015-03-23 09:34:31

충청북도교육정보원(원장 석명기)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워주고 지역·계층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사이버학습 운영 및 교수학습지원센터 활용 활성화 지역 순회 연수에 나섰다.


이번 순회연수는 사이버가정학습(star.cbedunet.or.kr) 학급개설 및 달라진 운영방법, 교수학습지원센터(www.cbedunet.or.kr) 개편에 따른 수업자료의 활용방법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청주·보은·옥천·영동·진천·괴산·증평·음성 지역의 사이버학습 및 교수학습지원센터 업무담당자 350여명을 대상으로 23일 교육정보원에서, 충주·제천·단양 지역의 업무담당자 200여명 대상으로 24일 제천 내토초등학교에서 지역 순회 연수를 실시했다.


충북사이버학습은 4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며, 올해는 사이버 자율형 담임급과 논술학급, 화상학급을 운영하며 46명의 문항개발 튜터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평가문항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는 홈페이지 성능개선을 통해 학생·교사·학부모가 자유롭게 자료를 활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기기를 활용하기 위한 모바일 기반의 교육용 콘텐츠를 지원하고 있다.


석명기 교육정보원장은 “스스로 공부하는 사이버학습과 다양한 교수학습 콘텐츠 활용 성화를 통해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과 학생들의 기초기본학력 신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사이버 학습은 8만여 명의 회원이 가입하여 월 평균 6만여 명의 학생이 접속해 사이버학습을 하고 있다.




박남규 기자 memorybox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