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지방행정연수원·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협약 체결 2015-04-02 10:12:00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교직원의 안전관련 전문성 향상 및 학생의 안전권 보장을 위해 지방행정연수원(원장 최두영)과 대한적십자사 전라북도지사(회장 김광호)는 1일 오후 5시 30분 도교육청 5층 접견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지방행정연수원에서는 교직원의 안전 분야 연수 및 교육지원, 교육과정 개발 및 보급을, 대한적십자사 전라북도지사는 학생 및 교직원 응급처치 교육, 학생안전교육 전문강사 인력 풀 제공, 안전교육 연수 지원 등을 하게 된다.


그동안 교직원들에 대한 전문적인 안전교육 시설이나 교육지원이 없어서 학생들에 대한 안전교육에 어려움이 많았었는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직원 및 학생들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지원을 하게 된 것이다.


김승환 교육감은 “교직원의 안전관련 전문성 향상, 위기상황 발생 시 응급처치 능력 배양 및 안전교육 전문강사 지원과 학생의 안전보장을 위해 양 기관과의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라북도 교육청 소속 모든 교육가족이 안전의 생활화 및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