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암초, 기초·기본교육을 위한 교재 발간 2015-04-11 14:38:50

대전대암초등학교(교장 김기복)는 어린이의기초?기본교육을 위해 마음밭 꿈밭이라는 길잡이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꿈을이루기 위한 목표 설정과 꾸준한 노력을기울이는데도움을주기 위하여 지난해까지 활용하였던 내용에 2015년에는 대전인 8바탕 교육 및 놀이교육 내용을 추가하여 더욱 내실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대암어린이의 마음밭 꿈밭책자는 단순한기록장보다는 동기유발과 기초?기본교육을 바탕으로 학습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하기 위한 자료로, 교재는 학년성을 고려하여 저학년용(1-2학년), 고학년용(3-6학년)으로 제작되었다.

 

1부 마음밭 가꾸기에는 목표설정 및 목표달성을 위한 [마음 세우기]로 인생의 주인공과 성공, 시간활용을 통한 학습, 집중과 성적관리, 실천하는 습관과 꾸준한 자기노력이라는 전략으로 목표달성을 위한 안내가 담겨 있으며,

 

2부는 [꿈밭 가꾸기] 학교교육과정의 중점과제를 실질적으로 운영하는 대암사랑 5인증제, 희망 3.0 프로젝트, 친구사랑 3운동, 꿈을 가꾸는 독서, 행복을 나누는 놀이, 사이버학습, 한자급수 도전, 줄넘기 급수 획득, 과학탐구의 나라, 너도 나도 불고 두드리고, 외국어 유창하게 하기의 11가지 도전과제를 설정하여 꾸준한 자기실천의 자기 주도적 학습 길잡이로 구성되어 있다.


대전대암초등학교 관계자는 모든 교직원은 모두가 함께하여 저 마다 으뜸이 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사랑과 칭찬으로 교육활동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