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특성화고 취업역량 강화사업 우수학교 3개교 선정 2015-04-14 10:04:21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교육부가 특성화고등학교 취업역량 강화사업 우수사례를 발굴, 일반화하고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2014년 취업역량강화사업 우수학교 44개교와 유공교원 44명 선정해 지난 9일 발표했다고 밝혔다.


취업역량 강화사업 우수학교는 특성화고 취업프로그램 운영과 취업률 등 4개 영역 10개의 성과지표를 평가해 선정하며 사업기간 우수 취업선도 특성화고 육성에 기여한 유공교원도 선정했다.


이번 평가에서 경남지역 특성화고등학교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창원기계공고와 진주기계공고, 경남자동차고는 취업프로그램 운영과 취업률과 취업증감도, 산학협력, 만족도조사 등 10개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우수학교로 뽑혔다.


또 김진효 교사(창원기계공고), 김성곤 교사(진주기계공고), 이호종 교사(경남자동차고)는 효과적인 취업프로그램 운영과 취업률 제고 등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을 선도한 공적으로 유공교원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학교와 유공교원은 오는 22일 충남대학교에서 사회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표창과 부상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경남교육청은 취업선도 우수 특성화고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여건 조성으로 특성화고등학교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남희 기자 namh70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