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은 4월 22일(수) 익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정책 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익산교육정책에 대한 시민 소통과 홍보가 미흡하였다는 자기반성에 따른 것으로 보다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홍보를 통해 교육수요자와의 소통·공감의 디딤돌로 삼고자 마련하였으며, 도교육청 정책공보담당관실 정옥희 대변인과 장남혁 주무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교육정책 정보 제공을 통한 대국민 메신저 역할의 중요성, 교육정책 홍보 활성화 방안, 통통튀는 보도자료 작성법등 홍보의 중요성에 대해 학습했다.
류지득 교육장은 “소통·공감하는 교육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나부터 먼저 변화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행복한 익산교육 실현을 위해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익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소양과 직무를 혼합한 월별 주제가 있는 직장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2015년도 직장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6월 인권교육, 7월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청렴교육·성희롱 예방교육, 9월 종교차별 금지와 근로기준법, 11월 아동 및 노인복지에 대한 청원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