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4월 25일 경북외국어고등학교에서 사이버논술교실 지도교사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5학년도 사이버논술교실 지도교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사이버논술교실 지도교사 100여명이 참가해 올해 논술교실 운영과 첨삭지도 방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워크숍에서는 올해 논술교실 홈페이지 운영 안내, 2016 대입 논술전형 분석과 논술지도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권희정 선생님(상명대부속여고)의 '논술 첨삭지도의 방법'이라는 주제의 강의가 있었다.
또한 각 분과별로 논술교실 운영과 논술 첨삭지도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교사들은 “논술을 통해 기른 논리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창의성과 인성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더욱 의미 있는 워크숍이 되었다”고 전했다.
경상북도교육청 사이버논술교실(http://www.kben.org)은 2001년부터 운영되기 시작하여 그동안 15,500건이 넘는 게시물이 탑재되었으며, 방문자는 69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올해 사이버논술교실은 중학생 343명, 고등학생 298명을 대상으로 95명의 지도교사가 사이버 상에서 첨삭지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이버 논술교실은 지도교사별로 담당 학생을 배정한 뒤 홈페이지에 게시된 과제를 학생들이 작성하여 지도교사에게 이메일을 발송하면 담당 지도교사가 첨삭 지도하여 메일로 회신하며 동시에 홈페이지 게시판에도 탑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