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2015 동부지역 돌봄운영 협의회 실시 2015-05-13 09:55:04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교육청, 지자체 및 유관 기관 간 돌봄운영 연계 체제 강화 및 돌봄서비스 정책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2015 동부지역 돌봄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동부지역 돌봄운영 협의회는 남동구청, 연수구청 및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돌봄기관 상호 정보 공유 및 지역 돌봄기관 간 연계강화를 위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2015 동부지역 돌봄운영 협의회 실시로 지역 여건에 맞는 다양한 협의체 운영 방안 강구 및 돌봄 기관 간 유기적 협력 체제 구축으로 지역돌봄서비스 연계 체제 기반이 마련 되는 자리가 되었으며, 이번 논의된 사항과 내용을 중심으로 동부지역 돌봄 실무 추진 협의회를 개최하여 지역 돌봄기관 간 실무추진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이행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연수지역 아동지원센터 협의회장은 “이번 동부지역 돌봄운영 협의회에 참석하여 상호 이해 및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윤예원은 “돌봄기관 간 연계강화로 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돌봄 아동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이 되도록 개선·보완해 나갈 계획이며, 이번 동부지역 돌봄운영 협의회를 통해 검토된 내용을 바탕으로 방과 후 돌봄 연계 지원 강화 사업도 내실있게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소현 기자 sosohaaa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