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스마트미디어 교사 교육 실시 2015-05-21 16:56:12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은 20일(수) 오후 4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공·사립유치원 교원 30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미디어 교사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놀이미디어교육센터 권장희 소장을 초빙, ‘스마트미디어가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교사의 역할’ 주제로 강의했다.

 

권장희 소장은 당장의 편리함과 주의를 집중할 때 효과적으로 제압하는 탁월한 효능 때문에 영유아기에 영상매체를 과다하게 노출시키게 되면 성장기 유아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미디어에 대한 잘못된 편견, 미디어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강의했으며 미디어에 대한 위험 인식과 절제력을 키우려는 태도와 행동을 위해 교사가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전달했다.

 

연수를 신청한 교사는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유아들이 좋아해 동영상 자료를 수업 자료로 많이 사용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스마트미디어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학부모들에게도 올바른 미디어 활용법에 대해 부모교육을 자주 실시하여 가정과 연계하여 올바른 스마트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고덕희 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미디어 사용의 위험에 대한 인식과 절제력 있는 유아를 키우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지 방법적인면에 대해 도움을 주어 교사들이 올바른 미디어교육에 대한 역량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소현 기자 sosohaaa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