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15 교육과정 운영 미 평가 전문성 심화 연수회 실시 2015-05-21 16:56:52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5.18(월)부터 19(화)까지 호텔금오산에서 본청 및 교육지원청 장학사를 대상으로 ‘2015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 전문성 심화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학사 운영과 관련한 초·중등교육법은 물론 최근 공교육정상화법 적용에 따른 유의점, 교육과정 지침의 변경 사항, 성취평가제의 도입, 학교생활기록부의 엄격한 관리 방침, 교무학사 관련 감사 내용에 대하여 심도있게 검토했다.


특히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의 최종선 교육연구사를 초청하여 ‘2015 개정 교육과정’ 실시를 앞두고 그 내용과 방향성에 대한 안내와 토론을 실시하였으며, 2014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인 경산고등학교의 학생들의 진로중심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에 대한 효과적인 운영방법에 대한 우수사례 강의가 진행됐다.


연수회에 참석한 본청 및 23개 교육지원청, 경북교육연구원의 초·중등 교육과정 담당 장학사들은 이번 연수회를 계기로 하여 변경되는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비책을 모색하고, 학교생활기록부의 작성방법, 학사운영과 평가 실시의 유의점에 대한 수평적인 토론을 통하여 보다 효율적인 학교 지원 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김준호 중등교육과장은 “본 연수회를 통하여 교육청이 학교와 학생을 더 알차게 지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수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