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산업고, 아침밥먹기 캠페인 열어 2015-05-28 10:12:11

제천산업고등학교(교장 이경우)는 27일 아침 등교시간에 사단법인 대한어머니회 제천지회와 함께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아침밥 먹이기와 쌀 소비 촉진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대한어머니회 제천지회 학부모와 교사들은 이날 오전 8시부터 30분 간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김밥을 나눠주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와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김밥을 나눠주는 내내 “아침밥 먹고 등교할 것”, “빵이나 인스턴트 식품보다 우리 쌀로 지은 밥을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라는 말을 전했다.

사단법인 대한어머니회 제천지회 김경란 회장은 “작년 내토중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아침밥 먹기 캠페인은 아이들에게 아침밥의 중요성을 어머니의 마음에서 알리고자 추진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제천산업고 학생회장 이민중 학생은 “아침에 늦잠을 자는 경우 밥을 거르고 등교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학부모님들과 선생님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고맙고, 이 캠페인을 통해서 매일 아침밥을 꼭 먹어야 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말했다.

제천산업고 이경우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흔한데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우리쌀로 먹는 아침밥이 우리몸에 긍정적 역할을 한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아침밥을 꼭 먹는 문화가 정착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남규 기자 memorybox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