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삶에서 겪는 많은 일들, 먹고 자고 움직이는 것들에 과학이 숨겨져 있다는 생활 속 과학의 원리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은 5월 30일 익산교육지원청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생생한 과학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과학놀이 한마당은 작년 11월 처음 개최되어 두 번째로 열리는 것으로 익산 관내 유·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29개 부스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보고, 만지고, 생각하는 체험중심 과학교육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하므로써 과학적 마인드를 확산하고 과학에 대한 꿈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누구나 과학적 원리를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도록 체험, 만들기, 게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는 29개의 부스를 마련하였으며, 생활 속의 과학을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익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과학적 원리를 발견하도록 하여 과학에 관심을 가지고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익산 과학교육이 한 단계 더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