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신근)은 지난 7월 21일(화)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 싸리재홀에서 관내 유,초,중,고 조리직렬 공무원 및 종사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직무능력 향상 교육 및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천안남초등학교 원향미 영양교사의 '식중독 ZERO! 안전사고 ZERO! 건강한 학교급식!!!'이라는 주제로 급식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들로 학교급식 운영 및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당부했다.
특히, 다년간 인천 학교급식 현장에서 익힌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총동원하여 위생과 안전에 관한 개개인의 업무습관을 살펴보며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와 설명으로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조리직렬 공무원 및 종사원의 관심도를 높였다.
이신근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항상 학생들에게 위생적이고 질 높은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조리직렬 공무원 및 종사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식중독 사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철저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면서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위생·안전 지도점검 및 각종 회의 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신뢰받는 급식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