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외국어고등학교(교장 김애영)는 8월 20일(목) 오후 1시 대전외고 시청각실에서 DAAD(독일학술교류처) 교사들을 초청, 독일 대학 입학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번 설명회는 2015학년도 독일어과 신입생 중 다수가 직접 독일 대학으로 진학하기를 희망하여 입학관련 정보를 제공해 주기 위하여 주한독일문화원의 적극적인 협조로 개최되며, 대전외국어고등학교는 2009년부터 주한독일문화원과 파트너슐레 협정을 맺고 있으며, 주한독일문화원은 학생들의 독일어학습과 관련하여 매번 전폭적인 지원을하고 있다.
독일학술교류처는 학생들에게 자세하고 개별적인 사례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 할 것으로 기대되며, 행사를 통해 독일어과 학생들은 독일 대학 진학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들을 얻을 수 있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더 구체적인 준비를 할 수 있게 되었다.
□ 대전외국어고등학교는 매년 해외 유수의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수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김애영 교장은 부임이후, ‘세계로 미래로’라는 구호에 걸맞게, 학생들에게 세계의 대학에 직접 진학하여 크고 넓은 세계무대에서 꿈을 이루기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 대전외국어고등학교 김애영 교장은 “독일어 학습이 독일의 사회와 문화에 대한 관심을 넘어 자신의 꿈을 이루는 구체적인 방법으로 발전하는 모습이 매우 긍정적”이라며 평가하며 “학생들의 해외 진출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이며, 학생교류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주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