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배려계층 부모-자녀, 신나는 보드게임으로 소통 Up! 사고력 Up! 2015-08-22 00:46:59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2015년 사회적 배려계층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보드게임 여름방학 특강」 운영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지난 20일, 취약계층 아동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남동구드림스타트에서 기초생활수급 및 차상위층 가정의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2015년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보드게임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보드게임이 갖는 규칙성과 즐거움을 통해 부모와 자녀간 긍정적인 관계를 증진시키고 스마트폰과 인터넷 게임 등 충동적인 놀이 문화에 길들여져 있던 자녀들이 보드게임을 통해 정서 발달 및 사회성,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특히 ‘스플랜더’ 게임을 하면서 문제해결 과정과 경제 개념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고피쉬’ 게임을 통해서는 한국사를 이해하는 등 융합 교육으로 판단력과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와 깊이 소통하고 있음에 감사하게 된 시간이었고, 평소 TV와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을 줄이고 보드게임을 가족과 함께 해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며 참여 소감을 말했다.


 또한 동부교육지원청은 금번 교육에 이어 남동구드림스타트와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10월 29일에는 ‘웃음으로 자녀와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자녀와의 행복한 소통법을, 11월 26일에는 ‘자녀 건강 및 스트레스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생활 속 쉬운 자녀건강 유지방법과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한 강의를 운영할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 복지재정과(과장 이재길)는 ‘교육 기회가 부족했던 사회적 배려계층 자녀와 학부모를 위하여 보다 유익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을 희망하는 유관 기관은 동부교육지원청 복지재정과(☎4606-314)로 문의하면 된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