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겼數·느꼈數·배웠數” 제5회 충북수학축제 2015-08-28 12:32:08



□ 제5회 충북수학축제가 28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열렸다.


□ ‘수학! 자연에서 만나다’를 주제로 충청북도교육청과 충북대학교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수학체험전, 수학경진대회, 수학대중강연, 수학탐구대회, 수학산책, 시그마 전시마당, 리미트 공연마당 등으로 구성돼 있다.


□ 29일까지 이틀간 운영되는 ‘수학체험전'은 도내 초중고교 수학동아리 학생 500여명이 직접 운영하는 57개 체험코너를 통해 재미있는 수학의 원리를 직접 즐기고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개막과 함께 치러지는 ‘수학경진대회'는 초등부의 경우 창의적 수학 구조물 만들기, 중·고등부는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안전한 수학관’ 만들기로 나눠 진행된다. 


□ 한편, 첫날부터 가족이 함께 행사장 주변을 거닐며 자연과 일상생활 속에 숨어 있는 수학적 요소들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수학 산책은 자연에서 찾아보는 피보나치 수열, 거꾸로 서는 팽이 만들기, 모래로 배우는 수학원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

로 실시된다.


□ 또한, 수학교사와 대중들을 위해 ‘생활속의 수학’, ‘수학으로 보는 보드게임'을 주제로 한 대중강연도 있을 예정이다.


□ 개회식 식전 행사의 ‘독도 플래시몹’은 서현중학교 학생들과 체험부스 운영 도우미 학생들이 참여해 독도를 주제로 ‘전 국민 참여 나라사랑 프로젝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김주원 기자